'건물주' 서장훈 "거지에게 연애는 사치" 일침한 이유

입력 2023-11-08 10:14   수정 2023-11-08 10:15



방송인 서장훈이 절약 정신이 투철한 남자친구로부터 모욕당한 여자친구의 사연에 분노했다.

6일 방송된 KBS Joy '연애의 참견'에서는 남자친구의 '지역 화폐 깡'이 고민이라는 여자친구의 사연이 공개됐다. 서장훈은 "거지에게 연애는 사치"라는 일침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영화관 아르바이트 중 만난 톰 크루즈를 닮은 동갑내기 아르바이트생의 외모에 반한 고민녀는 마음을 고백했고, 그는 "돈에 트라우마 있다"며 거절 의사를 밝히는 듯했으나 이내 "우리 한번 만나보자"라고 답하며 고민녀의 마음을 받아주었다.

이후 남자친구의 최애 장소이자 공짜로 즐길 거리가 많은 대형 쇼핑몰은 두 사람의 주된 데이트 장소가 되었고, 챙겨간 텀블러에 정수기 물을 받아 음료 대신 섭취하는가 하면 남자친구가 전날 편의점 마감 아르바이트를 하며 챙겨온 폐기 삼각김밥과 샌드위치 등으로 식사를 해결하는 데이트가 이어졌다.

그러던 어느 날 데이트 통장에서 남자친구의 계좌로 출금된 의문의 금액을 발견한 고민녀는 "왜 자기한테 돈 보냈어?"라고 물었고 남자친구는 자신이 이벤트에 당첨돼 받은 커피 기프티콘에 대해 "그것도 내 돈인 거잖아. 데이트할 때 내 돈 쓴 거니까 데이트 통장에서 빼 가는 게 맞지"라며 당당한 태도를 보여 고민녀를 당황스럽게 만들었다.

그뿐만 아니라 데이트 통장 카드를 안 가져왔다는 핑계로 지역 화폐를 의도적으로 이용해 데이트 비용으로 차액을 남기는 남자친구의 행동에 MC 한혜진은 "양아치야 뭐야"라며 경악했고 서장훈 역시 "근검절약 정신은 좋으나 문제 있는 행동"이라며 일침을 가했다.

어느 날 남자친구가 화장실 간 사이 쉴 새 없이 울리던 의문의 카톡 내용을 보게 된 고민녀는 남자친구가 '거지방' 오픈채팅 방장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몰래 잠입을 시도했고 "애인한테 돈 쓰는 건 XX다", "지갑 먼저 꺼내는 여자만 만납니다", "역대급 호구 만나고 있다" 등의 남자친구의 기상천외한 발언을 듣고 충격에 빠진 고민녀는 결국 이별을 통보했다.

"익명 방이라 허세 부린 거야. 너 좋아해서 돈 쓰고 데이트하는 거야"라는 남자친구의 변명에도 불구하고 주우재는 "'역대급 호구를 만나고 있다'는 말은 상상도 안 되는 말, 이 만남 이어 갈 이유가 없다"며 최종 참견을 건넸고 서장훈은 "폐기 삼각김밥으로 때운 끼니에 철저한 더치페이? 남자친구에게 연애는 남는 장사"라며 "이런 사랑 때려치우세요"라고 말하며 참견을 마쳤다. 곽정은 또한 "이 관계에 사랑이라는 건 하나도 없었다"고 냉정히 평가했다.

한편 이날 '연애의 참견' 200회에는 13년 지기 친구이자 연인 사이인 여자친구 주변에 자꾸만 나타나는 대학 선배로 인해 관계에 불안함을 느끼고 있는 고민남의 사연도 등장했다.

서로의 과거 연애를 모두 알고 있을 만큼 절친한 사이였던 고민남과 여자친구는 "친구는 친구일 뿐, 우리 사이 연애는 절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단언했지만 어느 날 여자친구의 색다른 모습을 보게 되자 고민남은 설렘을 느끼게 되고, 갑작스러운 사고로 여자친구가 고민남을 찾아온 어느 날 밤 둘은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며 마침내 연인 사이로 발전했다.

13년 친구에서 연인으로 발전한 두 사람은 누구보다 서로를 잘 알았지만 이것이 때로는 독이 되기도 했는데, 오랜 시간 여자친구를 힘들게 했던 짝사랑 선배로부터 연락이 온 것. 단호하게 대처한다고 했던 여자친구의 말과는 달리 집 앞까지 찾아온 선배를 결국 여자친구는 밀어내지 못했고 고민남은 충격의 현장을 마주하고야 만다.

사연을 들은 김숙은 "연인의 과거 연애사를 안다는 것은 장점이 하나도 없다"라며 혀를 내둘렀고, 한혜진은 "여자친구를 보내주면서 이 연애는 완성된다"라며 명언을 날리기도 했다. 반면 곽정은은 "오해로 이별한다면 손해일 수 있으니 여자친구에게 기회를 주세요"라며 최종 참견을 남겼다.

한편 '연애의 참견'은 매주 화요일 밤 8시 30분에 방송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